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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들에게 지급되는 민생 지원금 신청날짜가 다가오는데요. 점점 오르는 물가에 경제적으로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실시하는 전 국민 지원금입니다.
민생지원금 25만 원 신청방법과 지급 일정 등에 대해 정리해 두었으니 놓치지 마세요. 신청 못하시면 25만 원 그냥 사라집니다.
※ 위 버튼 이용 시 신청 및 공식적인 발표가 확정시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
민생지원금 신청방법
민생지원금을 지급받기 위해서는 두 가지 방법 중 한 가지를 선택해서 신청해야 되는데요. 온라인 신청과 주변 관공서에서 오프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민생 지원금 온라인 신청
정부 24 홈체이지를 접속 후 '보조금 24' 카테고리를 선택 후 본인인증(로그인) 완료 후 민생지원금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면 완료됩니다.
민생 지원금 오프라인 신청
본인의 주소지에서 가장 가까운 주민센터를 찾아가서 민생 지원금 신청서를 작성한 후 필요서류를 제출하시면 완료됩니다.
알림 서비스 신청
정부 24에서는 민생지원금뿐만 아니라 내가 받을 수 있는 다른 보조금이나 신청한 서비스의 처리 현황(접수 or 처리 중 or 처리. 신청완료)등을 알림으로 받을 수 있는 알림 서비스를 무료로 신청하실 수 있는데요.
알림 서비스 신청이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에서 빠르게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민생지원금 대상 및 제외대상
이번 민생지원금은 국민 대부분이 지원 신청 시 받을 수 있지만 예외로 지급을 받을 수 없는 대상도 존재하는데요. 해당 대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지급대상
- 국내에 거주 중인 대한민국 국민
- 중위소득 80% 이하 가구
지급대외 대상
- 장기 해외 체류자, 교정 시설 수용자, 일반적인 외국인
민생지원금 지급일정
민생지원금의 신청날짜 및 지급일정에 대해서 간단히 알려드리겠습니다.
민생지원금 신청기간
- 신청기간: 2024년 9월 6일 ~ 10월 29일까지
- 지급일: 신청 심사는 1~2주 정도 소요 예정으로 지급은 심사가 완료 기준 1주일 이내입니다.
- 지급되는 형식: 각 지역 상품권 or 체크카드 or 신용카드 중 이용 예정
민생지원금 필요 서류
민생지원금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총 3가지의 서류가 필요한데요. 필요 서류 목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 신분증
- 소득 증명서
- 가족 관계 증명서
- 통장 사본
민생지원금 사용방법
민생 안전 지원금의 사용 기간 및 유효기간이 정해져 있는데요. 지급받을 날을 기준으로 4개월 이내에 사용해야 된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유효기간은 12월 31일까지로 올해 안에 소진을 해야 된다고 합니다.
대부분이 지역화폐 형태로 지급될 것으로 보이며 취지에 맞게 소상공인을 위한 지역 경제 활성화를 목표로 쓰게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상으로 민생지원금 25만 원 신청방법과 지급일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기초생활보장 수급자와 취약계층의 경우 10만 원을 더 지급한다고 하니 해당하시는 분들은 꼭 추가로 받으셔서 생활비에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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